제268회 강릉시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강릉시의회
일시 : 2018년 07월 20일
장소 : 본회의장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10시01분 개회)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는 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김한근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
제11대 의회 원 구성 이후, 의회 운영의 첫 장을 여는 임시회를 맞아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매우 반갑고 뜻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지난 7월 1일 출범한 제11대 강릉시의회를 따뜻한 애정으로 지켜봐 주시고 많은 성원과 격려를 보내 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임기를 이제 막 시작하였음에도 지역 현안사항 해결과 의정활동 준비를 위해 바쁜 일정을 보내고 계신 동료 의원 여러분의 열정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민선7기 시장 취임과 함께 “세계 속의 감동 강릉!” 건설을 위해 값진 땀방울을 흘리고 계신 김한근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들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
급변하는 국내외 정세 속에서 동계올림픽 이후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해야 하는 시대적 과제 앞에, 우리 의원님들의 책무는 더욱 무거워지고, 제11대 의회의 역할과 소임은 그 어느 때보다도 막중해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난 개원식에서 변화와 발전을 염원하는 시민의 뜻을 가슴 깊이 새기며 시민의 복리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시민의 대표자로서 법을 지키며, 직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을 다짐한 바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의원 모두는 시민의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이며, 시민이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를 판단하고 끊임없는 고민과 연구 노력으로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선진 의회상을 정립함은 물론, 시민의 행복과 강릉시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하겠습니다.
그 어느 때 보다도, 변화와 발전에 대한 의원님들의 의지가 강한 만큼, 동료 의원님 여러분께서 힘과 지혜를 모아 혼신의 노력을 다해 주신다면, 의정 역사의 한 획을 긋는 대단히 뜻깊은 제11대 의회가 되리라고 확신합니다.
저 또한 강릉시의회가 시민 여러분께 드린 약속과 의회의 소명을 다하기 위해 의원 한 분 한 분의 의견을 존중하고, 더욱 알차고 신뢰받는 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
희망찬 미래는 우리 모두가 자신감과 인내를 갖고 하나하나 준비해 나갈 때 현실로 다가올 것입니다.
민선7기를 맞아, 변화와 혁신의 주체로서 시민의 뜻을 경청하고, 일하는 방식과 조직문화를 새롭게 바꾸고, 전문성과 창의성을 더욱 발휘하여 시민에게 희망과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주기를 희망해 봅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12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는 시정 주요 업무보고,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 등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11대 의회의 첫 단추를 꿰는 의미 있는 의정활동인 만큼, 이번 회기가 시정 전반의 업무를 파악하고 방향을 잡아 나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며, 안건 하나하나 세심한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시민의 입장에서 적극 검토해 주시길 당부드리겠습니다.
아울러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충분한 자료와 성실한 답변을 통해 의원님들의 의정활동에 적극 협력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의회와 집행부가 시민을 위해 한마음으로 소통하고 협력한다면 보다 나은 미래와 행복이 넘치는 “세계 속의 강릉”이 펼쳐질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끝으로 본격적인 무더위와 장마, 태풍 등이 집중되는 시기인 만큼 강릉시민이 더욱 안전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김한근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들은 재난·재해 예방은 물론, 특히 인재로 인한 피해가 발생되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유념해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시작이 좋아야 끝이 좋다’는 말이 있듯이 이번 임시회가 희망차고 내실 있는 회기가 되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 모두에게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0시08분 폐식)
강릉시의회
일시:2018년07월2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