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의회
(후반기)2018평창동계올림픽지원특별위원회회의록
제5호
강릉시의회
일시 : 2017년 05월 23일
장소 : 내무복지위원회회의실
강릉시의회
일시:2017년05월23일
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강릉시의회
제5호
강릉시의회
일시 : 2017년 05월 23일
장소 : 내무복지위원회회의실
강릉시의회
일시:2017년05월23일
장소:내무복지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
1.주요사업추진상황보고
부의된안건
1.주요사업추진상황보고
(13시17분개의)
존경하는위원여러분,건강한모습으로다시뵙게되어반갑습니다.
2018평창동계올림픽테스트이벤트가작년12월ISU쇼트트랙월드컵대회를시작으로지난4월세계장애인아이스하키대회까지총8개대회가성황리에종료되었습니다.
우선5개월간의긴시간동안대회준비와운영을위해노력해주신집행부공무원및관계자모든분들께감사의말씀을드립니다.
이번테스트대회중경기장과올림픽파크진입도로등대회시설인프라측면에대해서는다수의언론으로부터대체로양호하다는평가를받았으며,특히빙질은세계적인수준으로호평을받았습니다.
또한많은시민과대한민국국민들이강릉올림픽파크를찾아대한민국선수뿐만아니라외국선수들에게도따뜻한응원의박수를보내주셨고,특히세계아이스하키여자선수권대회,북한과의대회에서는남북공동응원이이루어지는등감동적인남북평화의물결이이루어졌습니다.
뿐만아니라대회기간중강릉겨울페스티벌경포세계불꽃축제,평창비엔날레&강릉신날레등강릉과대한민국을알릴수있는다체로운문화행사들이개최되어다양한계층의관람객이함께즐길수있었으며,우리문화전통을세계적으로널리알릴수있는소중한기회가되었습니다.
하지만숙박,교통등몇몇에는여전히해결해야할숙제가남아있습니다.
대형리조트와호텔이올림픽개최에앞서준공하기위해열심히공정을진행중이지만보다다양한숙박시설을확보하기위해노력해야할것입니다.
강릉∼원주복선전철건설사업이거의마무리단계에와있습니다.
올림픽기간중이용할세계각국의선수단과관광객들이불편하지않도록복선전철건설사업이완벽하게마무리될수있도록관계기관과관계부서에서는최대한노력해줄것을당부드립니다.
앞서말씀드렸지만우리는테스트이벤트대회기간에있었던다양한행사를통해문화올림픽의가능성을확인하였습니다.
올림픽까지260여일남은지금지속적인문화행사와홍보를통해올림픽붐업분위기를계속적으로이어나가야할것입니다.
우리강릉지역에국한된것이아니라전국,전세계에올림픽붐업이일어날수있도록다양한채널을통해2018평창동계올림픽을알려야할것입니다.
이번테스트이벤트를통해올림픽성공개최에대한자신감을얻은만큼조금만더노력해준다면좋은결실이있을것이라고생각됩니다.
강릉시의회에서도올림픽성공개최를위해최대한협조할것을약속드립니다.
그러면오늘회의를진행하겠습니다.
오늘주요사업추진에대하여보고를받도록하겠습니다.
먼저오늘회의와관련하여전문위원으로부터의사보고가있겠습니다.
전문위원님보고하여주시기바랍니다.
오늘회의에서는올림픽대회추진단과올림픽도시정비단으로부터주요업무추진사항보고를받으시고질의·답변을받도록하겠습니다.
이상보고를마치겠습니다.
1.주요사업추진상황보고
(13시23분)
직제순에따라올림픽대회추진단이후올림픽도시정비단순으로보고를받도록하겠습니다.
그러면먼저올림픽대회추진단장님나오셔서보고하여주시기바랍니다.
앉으세요.
동계특위활동에대한,우리가활동하는것이주목적으로오늘소집이됐는데집행부내용들을들을수는있겠죠.
그런부분들은특위위원장이그많은업무보고를받으면서여러가지형태로받았는데여기서별도로받겠다는겁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