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11회 강릉시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강릉시의회


일시 : 2010년 09월 02일

장소 :


○의사담당 김동율  지금부터 제211회 강릉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서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의장 김영기  존경하는 강릉시민 여러분!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민선5기 강릉시정을 창조도시와 새로운 환동해 경제권 시대를 열어가기 위하여 노력하시는 최명희 시장님과 공직자 여러분!
아직 한낮에는 무더위가 지속되고 있지만 어느 덧 아침저녁으로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 초가을의 길목에서 제211회 정례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시민을 위하고 시민과 함께 하고자 하는 뜨거운 열정 속에 제9대 강릉시의회를 개원하였고, 제210회 임시회 중 업무보고를 통하여 강릉시정 전반에 대한 비전과 미래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집행기관 공직자 여러분!
여름철 해변 운영과 피서객 맞이에 모두들 노고가 많았습니다.
일부 관광객으로부터 피서지 물가 관리, 쓰레기 문제와 프로그램 다양화를 요구하는 지적도 있었습니다만 우리 모두 겸허하게 받아들이고 개선책을 찾아 보다 나은 관광지로 가꾸어나가기로 합시다.
제7호 태풍 곤파스가 우리나라를 지나고 있습니다.
강한 비바람을 동반하여 전국에 많은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주변에 재해위험지구를 다시 한번 점검 정비하여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새롭게 시작하는 제9대 강릉시의회와 민선5기 강릉시는 희망과 창의의 진정한 발전을 위해 도약과 웅비의 힘찬 날개를 펼쳐나가는 원년이 될 것입니다.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새로운 미래 가치 창조를 위해 시민 모두가 혼연일체가 되어 머리를 맞대고 있습니다.
이는 어느 누구 하나만의 노력과 의식 변화가 아닌 모두가 적극적인 변화를 실천해야만 가능한 것입니다.
아울러 지난 23일 2박3일간 실시된 의정연수 활동에 참석해 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연수를 통해 얻은 지혜가 앞으로 의정활동에 많은 보탬이 되길 기대합니다.
이번 정례회는 2009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 및 시정전반에 관한 시정질문과 답변을 받고 조례안의 심의를 위하여 9일간의 일정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각자 본연의 역할과 임무를 다하여 주시고 주민을 위한 의회, 민의를 대변하는 열린 의회가 되도록 다같이 노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집행기관에서는 의회의 의정활동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고, 지역 발전과 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더욱 분발하셔서 주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내실 있고 다양한 결실이 맺어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다가오는 추석에는 다함께 즐겁고 훈훈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우리 주변의 소외된 어려운 이웃에 대한 배려도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시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길 기원 드리며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김동율  이상으로 제211회 강릉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08분 폐식)


강릉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