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14회 강릉시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강릉시의회


일시 : 2011년 02월 21일

장소 :


○의사담당 최정규  지금부터 제214회 강릉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서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의장 김영기  존경하는 강릉시민 여러분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자리를 함께 하여 주신 최명희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새해에 개최되는 첫 임시회에서 여러분들과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함께 하게 됨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난 2월11일과 14일에 걸쳐 우리 강릉에 1m 안팎의 기록적인 많은 눈이 왔고 연이어 2월18일에는 그 어느 때보다도 희망과 기대를 갖게 하는 2018동계올림픽 유치 관련 세 번째 실사를 받은바 있습니다.
이번 눈으로 인해 많은 피해와 함께 민·관·군·경 모두 큰 고생을 하셨지만 한편으로는 우리 강릉이 동계스포츠 도시라는 이미지를 세계에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머지않아 원주~강릉간 복선전철사업 착공 등 올해는 새로운 10년을 시작하는 한해로 의미를 부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동료 의원님과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시민 모두와 집행부 공무원들의 불철주야 방역 활동에도 불구하고 안타깝게도 올해 초 우리 시에도 구제역이 발생하였습니다.
하지만 온갖 대형화재 및 수해를 경험했고 극복해 왔던 우리 시민들인 만큼 작금의 위기도 슬기롭게 극복하리라 믿습니다.
올 한해는 우리 강릉시에 새롭고 더 큰 발전이 있기를 기대하며 23만 시민 여러분의 가정과 일터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끝으로 강릉 발전의 획기적인 전환점이 되어 줄 2018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해 온 시민의 힘과 의지를 모아나가고자 합니다.
금번 구제와 폭설로 인하여 많은 피해를 입은 분들에게 심심한 위로를 드리며 우리 시민 모두가 갈망하는 시민의 뜻이 듬뿍 담긴 희망 강릉 건설을 위해 더 큰 믿음과 지혜를 모아주시고 희망찬 한해를 힘차게 시작하기를 기대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최정규  이상으로 제214회 강릉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08분 폐식)


강릉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