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116회 강릉시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강릉시의회


일시 : 1998년 11월 13일

장소 :


○議事擔當 馬盛敦  지금부터 제116회 강릉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一同起立)
(國旗에 對한 敬禮)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추어 1절을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愛國歌齊唱)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一同?念)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一同着席)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議長 崔鍾卨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심기섭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쌀쌀한 날씨가 옷깃을 여미게 하는 요즘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이 자리에서 뵙게 되어 매우 반갑게 생각합니다.
공.사간에 한 해를 마무리하는 손길이 매우 바쁜 이때 제116회 임시회에 참석해 주신 의원 여러분과 공무원 여러분들께 심심한 감사를 드립니다.
어느덧 98년 올 한 해도 제6대 의회를 개원한 이래 4번의 임시회를 거쳐 총 45일간의 마지막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풀뿌리 의회민주주의의 정착을 외치면서 개원한 제6대 의회에서는 4개월여의 짧은 의정활동 기간에도 불구하고 총 44건의 안건 중에서 조례제정 4건, 개정조례 21건, 폐지조례 2건 등 대부분의 조례를 제정 정리하여 민생 및 현안을 해결하도록 하였으며 지역주민의 정서와 시민의 부담이 가중될 수 있는 사안과 관련된 개정조례안 등에 대하여는 심도 있는 검토를 위해 안건의 의결을 유보하는 등 그 어느때 보다도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의 시민의 생활과 직결되는 민생분야의 두드러진 활동을 드러낸 제6대 의회의 시작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이번 제116회 임시회에서는 제117회 정기회에서 처리해야 할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작성과 98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승인 등의 안건을 처리할 계획입니다.
특히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짜임새 있는 자료준비로 효율적인 사무감사를 실시하여 올바른 시정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제116회 임시회는 짧은 5일간의 회기이지만 행정사무감사를 준비하는 등 한해를 마무리해야 하는 마지막 기회이니 만큼 결코 소홀히 할 수 없는 매우 중요한 회기임을 감안하시고 알찬 회기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당부드리면서 이만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강릉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