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195회 강릉시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강릉시의회


일시 : 2008년 05월 28일

장소 :


○의사담당 최근철  지금부터 제195회 강릉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서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심영섭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최명희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 여러분!
신록이 눈부시게 아름다운 초하의 계절입니다.
그간 민생의 현장에서 시민들을 만나고 여러 민원을 원만히 해결하기 위해 애써 오신 동료의원님 여러분과 봄철 산불예방과  조류 인플루엔자 방역 등 당면한 업무추진과 각종 시책사업 및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천년의 숨결이 쉼 없이 이어져온 강릉 단오제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 왔습니다.
그간 신주 빚기를 시작으로 국사 성황신을 모셔 봉안하였으며 이제 본 제전을 며칠 앞두고 있습니다.
세계 문화유산에 걸맞은 품격 있는 축제 준비에 애써주신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이제 단오제는 우리 지역만의 축제가 아니라 세계인의 축제로,  해를 거듭 할수록 발전되고 있어 가슴 뿌듯하게 생각 합니다.
단오제가 강릉을 대표하고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각별히 노력하여 강릉의 귀중한 문화 자산으로 계승시켜 나가야 하겠습니다.
우리 시의 직업 분포를 보면 서비스 및 관광산업에 종사하는 비율이 전체의 약 65%를 차지하고 있어 많은 관광객이 우리지역을 찾아 와야 경제가 활력을 찾게 됩니다.
올해에는 서해안 기름 유출 사고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청정한 동해안을 선호하고 있으며, 또한 여름 피서철을 맞아 우리지역을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환경개선과 주차장 확보 등 손님맞이에 많은 심혈을 기울였습니다만
무엇보다 우리 지역을 찾아오는 손님들에게 잊을 수 없는 진한 감동을 줄 수 있는 것은 상상을 초월하는 친절과 차별화 된 질서, 그리고 서비스에 합당하는 물가관리가 될 것입니다.
모처럼 맞이한 좋은 기회를 관광강릉의 존폐 위기의 비장한 각오로 다시 찾고 싶은 강릉으로 부각시키기 위해 시민 여러분과 관광객 종사자 여러분의 희생적인 노력을 당부 드립니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일부 지역을 제외 하고는 대부분 상주인구가 감소하고 있으며 우리 시도 최근 들어 지속적인 감소를 보이고 있습니다.
감소하는 주된 요인은 일자리를 찾아 외지로 떠나는데 있다고 하겠습니다.
인구를 늘리기 위해서는 그 어떤 좋은 정책보다 많은 일자리를 만드는 방법이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대로 방치하면  감소의 폭은 탄력을 받아 끝없이 추락할 것이 예상되므로 심각하게 고민하고 특단의 일자리 대책이 마련되어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님 여러분!
그리고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개회되는 이번 임시회는 2008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조례안을 처리하기 위해 7일간의 일정으로 운영 되겠습니다.
특히 이번 추경은 경제 활성화와 서민의 민생 해결 일자리 창출에 대폭 지원되어 시름에 빠져있는 시민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안겨주는 예산이 편성 될 수 있도록 여러 의원님들의 세심한 배려와 아울러 한정된 재원이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 될 수 있도록 지혜를 발휘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고유가와 원자재값의 인상으로 치솟는 물가고와 둔화된 경제로 시민의 살림살이가 어렵습니다.
함께 아픔을 나누고 어려움을 이겨내는 동반자 역할에 충실해야 할 것입니다.
가정의 달 5월을 보내고 호국 보훈의 달 6월을 맞이하겠습니다.
오늘보다 더욱 알차고 보람된 내일이 되길 소망하며 끝으로 제195회 임시회가 능률적이고 생산적인 회의가 되어 시정 발전에 기여하여 주실 것을 바라마지 않으며 시민 여러분의 안녕과 여러분의 모든 일들이 건승하시길 기원 드리며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의사담당 최근철  이상으로 제195회 강릉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13분 폐식)


강릉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