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183회 강릉시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강릉시의회


일시 : 2006년 11월 08일

장소 :


○의사담당 최근철  지금부터 제183회 강릉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서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심영섭  존경하는 24만 시민 여러분!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근식 부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오색단풍이 곱게 물든 만추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풍성한 결실로 충만했던 한해를 마무리하고 수확을 마친 대지는 소진된 원기 회복을 하고 더 큰 도약을 위해 휴식의 계절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추석명절을 맞아 각 지역의 민원사항 처리와 안양시의회와의 합동연수를 시작으로 행정사무감사와 내년도 예산안 심의를 위한 의원연수 활동 실시를 하였습니다.
지난 달 23일 해안지역을 중심으로 강풍과 폭우로 많은 이재민과 재산의 피해가 발생한 재해에 신속히 대처하는 등 의욕적인 의정활동을 해 오신 의원님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최근 북한의 핵 실험 사태로 우리나라의 여건이 그 어느 때보다도 어렵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한 마음으로 의연하게 대처해 갈 수 있도록 국민의 역량을 집결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는 현재 올림픽과 월드컵을 개최한 이후 국가적 대사인 2014동계올림픽 개최 후보도시로 강릉과 평창이 결정되어 강릉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마련되었으며, 올림픽 주 개최 도시로 모처럼 활기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대통령을 비롯한 중앙정부가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하였습니다.
동계올림픽이 반드시 유치될 수 있도록 시민의 뜻과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친절한 모습 깨끗한 이미지와 뜨거운 개최 의지를 세계인이 공감할 수 하도록 우리의 장점을 최대한 보여주도록 합시다.
제8대 강릉시의회와 민선4기 시정은 지난 10월로 출범한지 100일이 넘어 그간의 준비단계를 거쳐 이제 본격적인 궤도에 진입하였다고 생각됩니다.
그동안 추진목표와 방향을 정하고 세부전략을 짜느냐 고심한 시간이 있었습니다만 앞으로는 이를 실천하기 위해 온힘을 집주해 나갈 때라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각오로 출발한 우리 의회도 우려의 목소리가 높았던 경포지구 골프장건설에 따른 민원사항의 해결과 강릉대와 원주대의 통합에 따른 강릉시민의 뜻이 분명히 전달하였으며, 경포지구의 규제완화 등 시민의 생활과 직결되는 크고 작은 민원들이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그 가닥을 잡아가고 있어 다행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시민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해 나가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오늘부터 실시되는 이번 임시회는 14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운영되겠으며, 제2차 정례회 시 실시할 행정사무감사 계획을 작성하고 강릉시 시정소식지 발행조례안 외 10건의 당면한 안건심사와 의정연구회 활동 및 동계올림픽유치지원특별위원회를 운영하는 회기가 되겠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올 한해를 알뜰히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새해를 알차게 설계해 나가는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임시회가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시고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늘 행운이 충만하시기를 기원 드리며 개회사를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최근철  이상으로 제183회 강릉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11분 폐식)


강릉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